[김영란법 세상]"티켓값↓"…'김영란법에 화들짝' 전주세계소리축제

관람료 인하...기자들에 5만원 한도 프레스카드 지급  
출연진 관계자 기자 초청 개막리셉션 취소

[편집자주]

29일 개막한 전주세계소리축제가 김영란법 시행으로 인해 프레스카드에 구멍을 뚫어 5만원 이상 공연을 관람하지 못하게 하는 새로운 규정을 만들었다.2016.9.29/뉴스1 © News1 박아론 기자

"김영란법 때문에 부랴부랴 개막공연 티켓비를 낮출 수밖에 없었어요."

29일 개막한 2016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개막 행사를 무사히 치르게 된 것에 안도하며 이같이 말했다.

소리축제 조직위는 김영란법 시행이 확정되자마자 다급하게 회의를 소집한 뒤 결정된 사항을 출입기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전화를 돌렸다. 

김영란법이 시행되면 기존 5만원으로 확정됐던 개막공연 외에는 취재를 요청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황급히 개막공연 티켓값을 내리고 모든 공연비를 1만~2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이후 최대 5만원까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규정된 '프레스카드 이용법'이 기재된 보도자료를 뿌려 기자들에게 김영란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공지했다. 

기존 프레스카드를 소지한 기자는 모든 공연을 무료로 관람해 취재가 가능했으나, 현 프레스카드는 1만원에 구멍 1개를 뚫게 해 최대 5개까지 구멍을 뚫으면 프레스카드를 이용할 수 없도록 했다.
 
개막 공연 이후 축제 출연진과 관계자 및 기자들을 초청해 진행하기로 예정돼 있던 개막 리셉션도 취소했다.

소리축제 관계자는 "5만원 규모로 개막공연을 맞춰 만들었는데, 갑작스런 김영란법 확정 통보를 받아 황급히 공연비를 낮출 수 밖에 없었다"며 "하필 김영란법 시행일 이후에 축제가 진행돼 예견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해 당시 너무 놀랐지만, 김영란법에 맞춰 상황을 수습해 축제를 치를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2016전주세계소리축제는 29일 개막해 10월3일까지 총 5일간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진행된다.

ahron317@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