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츄어, 일본 플래닝옴므사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편집자주]

© News1
글로벌 웹툰 플랫폼 ‘스푼코믹스’를 서비스하고 있는 넥스츄어가 일본 최대 프로덕션 ㈜プランニングオム(플래닝옴므)와 웹툰의 원소스멀티유즈(OSMU)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본 도쿄 플래닝옴므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이상원 넥스츄어 대표와 무라야마 아키라(村山 彰) 디렉팅 프로듀서겸 플래닝옴므사 대표가 양해각서에 조인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넥스츄어는 다양한 원천 콘텐츠를 확보,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넥스츄어는 공모전을 통해 선별된 시나리오를 플래닝옴므사로부터 제공 받아 웹툰 사업을 추진시키고 앞으로 더욱 다양한 원천 콘텐츠 발굴을 위해 꾸준히 매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넥스츄어는 이번 MOU를 계기로 MMOSC 작품을 웹툰화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영화화, 애니메이션화 등 다양한 형태로의 콘텐츠 개발을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상원 넥스츄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플래닝옴므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넥스츄어는 플래닝옴므가 주관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시나리오 공모전(MMOSC)에서 수상한 작품을 바탕으로, 우수한 시나리오를 선별해 자체 프로듀싱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넥스츄어와 플래닝옴므가 제휴해 선보이는 작품들은 글로벌 웹툰 플랫폼 스푼코믹스에서 서비스된다.

nohsm@

많이 본 뉴스

  1.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2.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3. '최우성♥' 김윤지, 임신 8개월차 섹시 만삭 화보 "안 믿긴다"
  4. 18일간 문자 폭탄 신촌 그 대학생…열받은 여친이 청부 살해
  5. '편의점 취업' 부부, 마음대로 먹고 쓰고…'현실판 기생충'
  6. 젠틀한 13살 연상과 재혼…대학생 딸 "새아빠가 성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