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브라질 입성' 기보배 "리우, 기회의 땅 될 것" 


                                    

[편집자주]

2016리우하계올림픽 대한민국 양궁 대표팀 기보배가 29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2016.7.29/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올림픽 2연패에 도전하는 여자 양궁의 '간판' 기보배(광주시청)가 결전의 땅 리우에 입성했다.

문성철 총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양궁대표팀은 29일(현지시간) 새벽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갈레앙 공항에 도착했다.

28일 인천공항을 떠나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경유한 양궁 선수단 11명(지도자 5명, 남녀 선수 6명)은 긴 비행시간에도 불구하고 밝은 표정으로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가장 큰 관심사는 기보배의 금메달 수확 여부다. 런던 올림픽에 이어 두 대회 연속 2관왕을 노리고 있는 기보배는 "막상 도착하고 나니 긴장된다"면서 "남은 시간 컨디션 조절을 잘 해서 꼭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자신감을 밝혔다.



한국과 12시간의 시차가 나지만 기보배는 빠른 현지 적응을 자신했다. 기보배는 "전혀 피곤하지 않다"고 웃은 뒤 "오히려 즐겁다. 목표했던 결과를 이루고 싶다"고 힘줘 말했다.

한국 양궁 대표팀은 리우에서 사상 첫 전 종목 우승에 도전한다. 기보배를 비롯해 장혜진(LH), 최미선(광주여대)이 금메달을 정조준한다. 특히 여자 대표팀은 단체전 8연패에 도전한다.

기보배는 "이곳 리우가 내게 또 다른 기회의 땅이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김우진(청주시청), 구본찬(현대제철), 이승윤(코오롱엑스텐보이즈)으로 이뤄진 남자 대표팀도 패기를 앞세워 우승을 자신하고 있다.

문형철 감독은 "개인적으로 리우에 2번째, 브라질에만 3번째 와서 큰 불편함이 없다"면서 "기후나 시차 등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3~4일 정도 훈련하면 알아서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미소 지었다.

문 감독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2시간씩 시차 적응한다고 하는데 우리 선수들은 3시간도 거뜬하다 하더라"면서 "남미에만 4번째 왔기 때문에 그런 것들에 대해선 우려하지 않는다"고 힘줘 말했다.

양궁은 올림픽 개막일부터 경기를 시작해 8월 6~7일 단체전, 12~13일 개인전 메달색을 가린다.

alexei@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