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창식 승부조작 경기 더 있을 가능성 집중수사"

투수는 타자 상대할 때마다 도박 가능

[편집자주]

승부조작 사실을 자진신고한 KIA 타이거즈 투수 유창식(24) 2016.7.25 © News1 임세영 기자

경찰이 26일 프로야구 승부조작에 가담한 기아 타이거즈 투수 유창식(24)의 추가 혐의를 밝히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은 전날 고의사구로 승부조작하는 대가로 브로커에게서 2회 총 300만원을 받은 혐의(국민체육진흥법 위반)로 유창식을 7시간여 동안 조사했다.

유창식은 2014년 4월1일과 19일 삼성 라이온즈 및 LG와의 경기 1회에서 고의사구로 상대타자를 진루시켜 100만원, 200만원씩 총 300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사설 불법 도박사이트에서는 투수가 타자를 상대로 '삼진'을 잡는지, '볼넷'으로 진루시키는지를 두고 디테일하게 베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투수가 경기의 큰 흐름을 승부조작할 순 없지만 타자를 상대할 때마다 도박이 가능한 것이어서 1경기마다 베팅횟수는 수십에서 수백건에 달한다.

경찰은 유가 밝혀진 2건의 혐의 외에도 추가로 승부조작에 가담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앞으로 계좌 추적과 관련자 조사 등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경찰조사에서 유는 흡연구역으로 수차례 나가 담배를 피우면서 복잡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유는 경찰이 수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KBO에 승부조작 사실을 자진신고했고, 구단 관계자와 함께 경찰에 자진출두했다.

KBO는 승부조작을 자진신고할 경우 영구제명하지 않는다는 조건을 내건 바 있다. 유창식은 KBO의 약속에 따라 자수한 첫 승부조작 선수다.

유는 2011년 한화 입단 당시 계약금 7억원의 최고액을 기록하면서 제2의 류현진이라는 별칭도 얻었지만 그의 연봉은 6000만원이었다.

씀씀이가 커 카드빚 등에 시달리던 유는 전직 야구선수였던 지인으로부터 승부조작 제안을 받고 금품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daidaloz@nate.co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