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카책방에 초대합니다"…동서식품 북카페, SNS서 인기몰이

모든 방문자에 커피, 독서환경 무료 제공

[편집자주]

© News1


동서식품의 팝업 북카페 '모카책방'이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대표제품인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의 제품명을 활용해서 최근 서울 성수동에 팝업 북카페 '모카책방'을 개점했다.

모카책방은 개점과 동시에 20~30대 고객들이 몰렸다. 매장을 방문한 이들은 '실제로는 이런 느낌', '방문 후기' 등의 제목으로 SNS에 게재했다.



이는 동서식품이 커피를 마시며 책을 읽을 때 느낄 수 있는 여유와 행복을 소비자들에게 전하기 위해 마련한 장소다. 방문자들은 누구나 무료로 맥심 모카골드 한 잔과 카페에 비치된 시, 소설, 수필 등 약 7000권에 달하는 책을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려는 목적을 넘어 '커피 한 잔이 주는 여유와 행복'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해 11월에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해변가에 이벤트 스토어 '모카다방'을 열고 배우 김우빈이 소비자들에게 직접 모카골드 커피를 제공하는 등 마케팅을 펼쳤다.

모카책방이 SNS상에서 인기를 끌자 동서식품은 이에 맞춘 이벤트를 개최했다. 모카책방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린 고객에게 머그컵을 증정하는 행사다.

또 맥심 모카골드의 광고 모델인 배우 이나영, 김우빈과 영화배우 황정민이 일일 모카책방 주인으로 깜짝 방문하는 등 깜짝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고은혁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소비자들이 직접 '커피 한 잔이 주는 여유와 편안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카책방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jd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