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추락한 명가' 포항과 수원, 2라운드 출발점에서 만난다 

29일 오후 5시, 포항 스틸야드서 격돌

[편집자주]

포항 스틸러스와 수원 삼성이 29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12라운드를 펼친다. © News1 이재명 기자

올 시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포항 스틸러스와 수원 삼성이 K리그 클래식 두 번째 바퀴 첫 경기에서 만난다. 지난 2년 동안 상위권에서 경쟁을 펼치던 두 팀은 이제 순위표 밑에 서서 반등을 위한 한판 대결을 펼친다. 

포항과 수원이 29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12라운드를 치른다.  

두 팀은 K리그를 대표하는 명문 구단이다. 1973년 창단한 국내 최장수 구단 포항은 지금까지 K리그 5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3회, FA컵 4회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최순호, 홍명보, 황선홍, 이동국 등 한국 축구의 대들보를 발굴했다.

수원도 이에 못지않다. 1995년 창단으로 포항에 비해 출발은 늦지만 K리그 4회, AFC 챔피언스리그 2회, FA컵 3회 우승 등 화려한 이력을 갖고 있다. 이운재, 박건하, 서정원, , 고종수, 송종국 등이 수원에서 활약했다.



하지만 올 시즌 두 팀은 명성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11경기를 끝낸 현재 양 팀은 사이좋게 8, 9위에 머물고 있다. 지난 시즌 힘겹게 진출한 AFC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부진이 이어지면서 조별예선에서 탈락했다. 포항은 FA컵에서 조차 무기력하게 첫 경기에서 떨어졌다.

이는 어느 정도 예상됐다. 올 시즌을 앞두고 두 팀은 선수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했다. 주축들이 하나 둘 빠져나가는 가운데서도 모기업의 지원 축소로 전력을 강화하기는커녕 유지하는데도 어려움을 겪었다. 여기에 부상자까지 속출하는 악재가 겹쳤다.

결국 시즌 초반부터 두 팀은 고전했다. 이기는 경기보다 지는 경기가 더 많았다. 경기력도 실망스러웠다. 팬들은 선수들과 구단에 실망감을 나타냈다.

뒤늦게 두 팀은 바쁘게 움직이면서 선수들을 데려오고 있다. 포항은 이라크 대표 출신 수비수 알리 아바스와 브라질 공격수 룰리냐를 영입했다. 수원은 지난 시즌 대구FC에서 맹활약한 조나탄 영입에 근접했다.

그러나 이들은 7월부터 경기에 나설 수 있다. 그때까지 5경기를 더 해야 한다. 또한 외국인 선수들이 합류한다고 해도 바로 기대만큼의 경기력을 보여줄지도 미지수다. 마냥 그때까지 기다릴 수 없는 상황이다.

게다가 두 팀 모두 최악의 마무리로 1라운드를 마쳤다. 포항은 지난 22일 수원FC에게 0-1 패배를 당하면서 자존심을 구겼다. 수원은 21일 홈 팬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울산 현대에게 4골을 허용, 2-4로 완패했다. 두 팀 모두에게 충격적인 패배였기 때문에 침체된 분위기가 이어질 수 있다. 이런 분위기를 깰 수 있는 것은 승리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2라운드 첫 경기인 이번 대결이 더욱 중요하다. 이기면 중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지만 패하면 하위권에서 경쟁을 해야 한다. 물러날 수 없는 한판이다.

dyk0609@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