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서도 '페이스톡' 가능해진다

모바일앱 이어 윈도·맥OS서도 영상통화 기능 사용 가능

[편집자주]

카카오톡 PC버전 일대일 채팅방 하단의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스피커, 마이크, 카메라 설정을 진행하면 페이스톡 기능을 시작할 수 있다.© News1


카카오톡 PC버전에 '페이스톡' 기능이 추가되면서 모바일앱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영상통화가 가능해졌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PC버전 최신 업데이트에 페이스톡, 채팅방 내 타임머신, 포토뷰어 GIF 파일재생 기능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모바일앱뿐만 아니라 윈도·맥OS용 앱에서도 영상통화 기능을 쓸 수 있게 됐다. 일대일 채팅방 하단의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스피커, 마이크, 카메라 설정을 진행한 뒤 페이스톡 기능을 시작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모바일로 화상통화를 할 때 불편한 부분이 있고 PC가 더 편할 때가 있어서 사용자 편의성 증대 차원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B2B 시장 진출·확대를 겨냥한 것은 아니지만 기업 쪽에서 화상회의를 할 때도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안드로이드, iOS, PC 등 서로 다른 OS간 대화내용 백업·복원 기능, 채팅방에서 날짜별 대화검색을 가능하게 하는 '채팅방 내 타임머신 기능', 포토뷰어에서 GIF 파일을 재생할 수 있게 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mau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