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만남 해요" 불러낸 40대 男 돈 뺏은 10대들


                                    

[편집자주]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 수서경찰서는 '조건만남'을 미끼로 남성을 폭행하고 협박해 현금을 빼앗아 달아난 혐의(강도상해 및 특수강도)로 A군(18) 등 3명을 구속하고 B군(18) 등 5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8월 17일 오전 7시30분쯤 채팅 어플 에서 '조건만남'을 미끼로 알게 된 남성 C씨(44)의 경기 용인시 집에 침입한 뒤 C씨를 폭행하고 현금 520만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C씨 집 주방에 있던 칼로 C씨를 위협하며 "신고하면 죽이겠다"고 협박하고 전기 케이블 선으로 C씨를 화장실 변기에 묶어둔 뒤 달아났다.

경찰조사 결과 이들은 또래 불량 청소년을 통해 서로 알게 된 사이로, 유흥비 등을 마련할 목적으로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D양(18·여·불구속)을 앞세워 채팅 어플로 알게 된 C씨를 인근 모텔촌으로 유인해냈으며, C씨가 D양과 자신의 집으로 이동하는 것을 렌트카를 타고 미행하다 C씨의 집 문을 부수고 들어가 C씨를 폭행했다.

A군 등은 서로 채팅담당, 유인담당, 미행담당 등 역할을 분담하고 미행할 차량을 빌려 사전에 모의까지 하는 등 주도면밀하게 범행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조건만남을 미끼로 강도행각을 벌이거나, 청소년들과 조건만남(성매매)을 하거나 유인하는 청소년 성범죄 사범에 대해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m3346@

많이 본 뉴스

  1.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박명수 "짝사랑했던 정선희? 보고 싶었다…마음 설레"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