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10, 美 국방부 표준 운영체제로 채택


                                    

[편집자주]

 


마이크로소프트(MS)의 운영체제(OS) '윈도10'이 미 국방부(DOD) 표준으로 채택됐다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14일 밝혔다.

윈도10이 미 국방부의 표준OS로 채택됨에 따라 앞으로 전투사령부, 군 기관 등 미 국방부의 모든 산하기관들은 1년안에 약 400만여개의 디바이스와 시스템을 모두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번 결과는 윈도10이 미 국방부가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보안기준을 충족시킨 결과라는 분석이다. 윈도10은 미국 정부의 국가정보보증프로그램(NIAP)의 모바일 기기 CC(Common Criteria) 보안인증인 MDFPP(Mobile Device Fundamentals Protection Profile) 평가를 통과한 바 있다.



MS는 미 국방부의 모든 시스템이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사이버보안이 강화되는 것은 물론 IT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 국방부는 사이버보안과 IT에 매년 약 380억달러를 사용하고 있다.

윈도10과 함께 MS의 서피스(Surface) 제품군도 미 국방부의 통합 성능 승인제품(UC APL)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미 국방부의 엄격한 보안 및 상호운용성 조건을 통과, 미 국방부 산하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 디바이스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다.

현재 윈도10 기반 디바이스는 전세계에 걸쳐 2억대에 이르는 것으로 관측된다.

borami@news1.kr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