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원, 21일부터 ‘드론제작’ 과정 등 참가자 모집


                                    

[편집자주]

무인항공기(드론) 제조 과정에 참여해 나만의 드론을 만들 수 있는 강좌가 열린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내년 상반기 ‘K-ICT 디바이스랩(판교)’에서 드론제작  등 5개 창작문화 확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2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3D 프린터 체험 및 실습(Beginner Track) 과정은 내년 1~3월 매주 월요일, 둘째, 넷째 화요일 열린다. 화, 목요일에는 전자회로 설계에 필요한 PCB를 제작해보고, 프로그래밍도 해본다.



3D 모델링을 위한 CAD 프로그램 사용법 과정(Design Track)은 4~6월 수, 목, 금 3일 과정, 4일 과정의 아두이노 기반의 드론 제작(제품화 Track)은 5명 내외 협업과정으로 1월부터 시작된다.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을 위한 최신 기술 세미나(BIZ Track)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진행된다.

특히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 있는 아두이노(오픈 소스를 지향하는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내장한 기기 제어용 기판) 기반의 드론제작 강좌는 1월 22·23·29·30일 4일 동안 진행된다. 9월 진행됐던 ‘아두이노를 활용한 드론 제작’ 과정에는 25명 정원에 166명이 신청하는 큰 인기를 모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devicelab.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1-776-4736) 문의..

jhk102010@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