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활랍스터가 단돈 2만원? ‘랍스터의 가격 파괴’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아머마켓


                                    

[편집자주]

© News1

최근 신사동 가로수길에 랍스터의 가격파괴 정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맛집이 있다. 바로 ‘아머마켓’이다. 이곳이 가로수길의 맛집 명소가 된 이유는 국내 5성급 호텔에서 취급하는 활랍스터의 거품가를 걷어낸 착한 가격의 맛집이기 때문이다. 

‘아머마켓’이 이처럼 저렴한 가격에 활랍스터를 판매하게 된 배경으로는 ‘아머마켓’의 이현수 대표가 뉴욕 유학 당시 ‘첼시마켓’의 랍스터를 맛본 이후 국내에서도 ‘첼시마켓’과 같은 품질 좋고 착한 가격에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랍스터 맛집을 만들어야겠다는 다짐이 현재 ‘아머마켓’을 만들었으며, 지금도 신사동 가로수길의 점심 혹은 저녁 식사, 또는 브런치를 즐기기 위하여 줄 서는 신사동 맛집, 가로수길 랍스터 맛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연말 모임과 강남권 송년회 장소로 추천 받는 등 서울 송년회 장소를 찾는 회사의 대관 예약 문의도 자주 온다고 한다. 그렇다면 과연 신사역 맛집 ‘아머마켓’은 어떻게 품질 좋고 저렴한 가격의 랍스터를 판매할 수 있었을까?

국내 타 업체와는 달리 ‘아머마켓’만의 랍스터 유통 구조망을 형성하여 고객의 부담을 줄여라
국내로 반입되는 랍스터의 90% 이상이 수입산이다. 랍스터는 국내 생산이 힘든, 수입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식품이며, 이는 다시 말해 랍스터의 원가보다 수입이라는 유통 구조상 가격이 크게 상승될 수 있다는 또 다른 해석을 할 수 있다. ‘아머마켓’의 이현수 대표는 이 부분을 착안하여 ‘아머마켓’만의 복잡하지 않은 단일화된 랍스터 유통 구조망을 형성하여 랍스터 및 대게의 거품가를 걷어내어 소비자 가격의 부담감을 덜게 했다.



국내 5성급 호텔에 납품되는, 현재 첼시마켓에서 판매되는 동일한 품질의 랍스터
‘아머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랍스터들은 랍스터의 고장 ‘첼시마켓’과 동일한 품질의 랍스터이며, 더하여 이 랍스터들은 국내 S 호텔과 G 호텔에 납품되는 등 고품질의 랍스터다. 가격이 저렴하다 해서 절대로 저품질의 랍스터를 판매하고 있다는 게 아니다. 

실제로 ‘아머마켓’의 이현수 대표는 뉴욕 유학 당시에도 랍스터의 가격적인 부분보다 품질적인 부분, 즉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절대로 저품질의 랍스터를 제공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과 ‘아머마켓’의 설립 이념 자체가 뉴욕 ‘첼시마켓’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랍스터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전해줄 수 있어야 한다는 목표가 있었기에 지금의 가로수길 관광 명소로, 또는 신사동 가로수길 소개팅 및 데이트 코스의 맛집으로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랍스터가 비싸고 고급 음식이란 편견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머마켓’의 이현수 대표는 이런 편견을 깨고 국내 소비자들도 뉴욕의 ‘첼시마켓’처럼 싱싱한 고품질의 활랍스터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싶은 순수한 열정이 지금의 ‘아머마켓’을 존재하게 했다. 

이에 신사동뿐만 아니라 대표 서울 맛집 지역인 압구정역, 압구정 로데오, 논현역, 고속터미널역, 잠원역, 이수역, 교대역, 강남역 등 맛집을 찾는 데이트족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가로수길 테이스티로드 맛집이 즐비한 신사역 주변 상권에서 평일에도 줄 서는 맛집으로 소문나고 있다.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아머마켓은 가로수길인 서울 강남구 신사동 517-15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02-512-0222)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ohzin@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