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첫방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는?


                                    

[편집자주]

'응답하라 1988'이 시청지도서를 통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예열한다.

30일 저녁 8시30분 방송되는 tvN '응답하라 1988 시청지도서'에는 본편이 방송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1988년, 그 시절의 영웅과 잊을 수 없는 사건, 사고가 담길 예정이다.

쓰리랑 부부(KBS2 '유머일번지')의 "음메 기죽어"가 배꼽을 책임지고, 하이틴스타 이미연이 수 많은 남성들의 여신으로 추앙 받았으며, 영화 영웅본색에 심취해있던 그 시절의 사건사고가 별밤지기 이문세의 달달한 목소리로 펼쳐질 예정이다. 그 시절을 살았던 시청 층에게는 향수를, 기억나지 않거나 태어나지 않아 몰랐을 시청 층에게는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할 전망이다.

'응답하라 1988 시청지도서'가 방송된다. © News1star/ tvN




뿐만 아니라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에서 왁자지껄하게 살아가던 다섯 가족에 대한 이야기도 공개된다. '성동일-이일화'네, '김성균-라미란'네와 그 외 가족들의 주요 캐릭터 소개는 물론, '쌍문동 골목 친구 5인방' 혜리, 고경표, 박보검, 류준열, 이동휘 배우들의 오디션 영상도 공개되며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응답하라 1988'은 2015년판 '한 지붕 세 가족'으로,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사는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따뜻한 가족애, 우리 골목과 우리 이웃 등 평범한 소시민들의 이야기와 아날로그식 사랑과 우정으로 향수와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응답하라 1988'은 오는 11월6일 저녁 7시50분 첫 방송된다.

reddgreen35@news1.kr

많이 본 뉴스

  1. '월1억' 국숫집 여사장 실종…용의자 "혈흔? 관계 때 코피"
  2. "침대 눕혀 만져"…유재환, 피해자 주장에 "죽이려 작정했나"
  3. 김호중 '텐프로'서 3시간 넘게 머물렀다…귀가땐 VIP 서비스
  4. 구혜선, 학교 주차장에서 노숙…"특별한 주거지 없다"
  5. 이수민 "비공계 계정 욕설 유포돼…어린이 프로 오래해 타격"
  6. 이순재 "평생 했는데 빌딩 하나 없어…20년만 늦게 했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