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취준생 위한 바로취업 시리즈 발간


                                    

[편집자주]

전경련 바로취업 시리즈 © News1

전경련의 출판자회사 FKI미디어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 멘토링 도서 '바로취업 시리즈'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취업준비생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들을 주식시장의 베스트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하고, 취업 멘토 교수가 자기소개서와 직무에세이, 면접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을 담았다. 특별한 스펙 없이도 자기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희망하는 기업에 바로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FKI미디어는 1차분 11권을 발간했다. 총론서인 '나만의 콘텐츠로 원하는 회사 바로 간다'를 비롯해 △삼성전자 △현대차 △LG화학 △SK텔레콤 △GS리테일 △네이버 △아모레퍼시픽 △대한항공 △대우증권 이마트 등 10개 기업 별로 취업 멘토링을 각각 책으로 엮었다. 

총론서인 '나만의 콘텐츠'에선 자소서 및 직무에세이 작성과 면접에서 성공적으로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방법 등을 코치하고 있다. 10권의 기업분석서는 각 권별로 기업마다 해당 분야의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기업의 어제와 오늘을 분석하고 기업들이 원하는 인재상과 기업문화, 비전 등을 소개하고 있다.



FKI미디어는 "바로취업 시리즈는 취준생들이 기업맞춤형 인재로 어필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며 "취준생들이 이번 시리즈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헤쳐 나갈 인사이트를 얻고 기업맞춤형 인재로 어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FKI미디어는 책 출간과 동시에 오픈한 바로잡넷(www.barojob.net) 홈페이지를 통해 취준생들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xpert@

많이 본 뉴스

  1. 이재용 "재혼 1년 후 위암 판정…아내, 바람 의심받았다"
  2. "나와 닮은 게 없던 아이…친자 확인 후 애 아빠 정체 알았다"
  3. 박찬대 "김혜경 밥값 7만8천원에 어마어마한 재판…명품백은"
  4. "내연녀에겐 집도 사주고 우린 뭐냐" 아들이 아버지 토막 살해
  5. "51억 현금 매입"…임영웅, 강남 대신 '마포 펜트하우스' 왜?
  6. 이재용 "재혼 1년 후, 위암 판정…아들도 모르게 위 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