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칠보~남원 주천간 동부내륙국도 54㎞ 조속 착공을"

김생기 정읍시장, 익산국토관리청 방문 강력 요청

[편집자주]

김생기 정읍시장은 최근 익산국토관리청(청장 권석창)을 방문, 동부내륙국도인 '새만금∼정읍∼남원' 국도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미개통 54㎞구간이 조속히 착공돼야 한다는 점을 건의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동부내륙국도는 새만금-정읍 태인 구간은 개통됐지만 정읍 칠보-남원 주천 구간인 54㎞는 사업타당성(B/C=0.2)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착공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 건설과 관계자는 "동부내륙국도의 정읍 구간은 22㎞ 구간으로 총 4691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이 도로가 연결이 되어야만 새만금과 전북 동부지역을 연결할 수 있게 된다"며 "정읍 칠보-남원 주천간 국도 4차선 도로 건설이 반드시 이뤄져야 국토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시는 동부내륙국도 칠보-주천구간에 대해 일괄예비타당성 조사 용역을 올해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김 시장은 국도 29호선 정읍국도대체우회도로 개설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 시장은 “국도 29호선이 최근 서해안고속도로 줄포IC, 호남고속도로 정읍IC와 직접 연결돼 고속도로 이용자들의 진출입이 크게 늘고 있다"며 “농소동 정읍아산병원 앞 주천삼거리에서 정읍IC 앞 하모교까지 국도대체우회도로를 개설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권청장은 "정읍국도대체우회도로, 동부내륙국도(새만금∼정읍∼남원간) 도로개설 공사가 현재 기획재정부에서 연말까지 일괄예비타당성 조사 중에 있어 익산청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동부내륙국도 건설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cpark@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