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희 "與 의원 성폭행 사건 경찰 수사 편파적"

"정부 여당의 성추문, 연중행사로 발생"

[편집자주]

새정치민주연합 유승희 최고위원. © News1 허경 기자

유승희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새누리당 현역 의원의 성폭행 혐의와 관련 정부 및 여당을 향해 비판을 가했다.

유 최고위원은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새누리당 현역 국회의원이 성폭행 범죄를 저질렀다는 혐의로 경찰이 수사를 하고 있는데 경찰 수사가 굉장히 편파적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유 최고위원은 이어 "경찰은 여성의 1차 진술과 추가 진술이 왜 달라졌는지 제대로 조사해라, 피해 여성을 몇 차례 조사했는데 현역의원이라고 고발당한 의원에 대해서는 한 번도 조사하지 않느냐, 경찰의 수사의지를 의심한다고 돼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정부 여당의 성추문이 연중행사로 발생하고 있다"며 "쭉 말씀드리면 최현희 전 의원 여기자 성추행 사건, 강용석 전 의원 아나운서 성희롱,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성희롱 발언, 이건 마사지걸 발언이라고도 한다, 정몽준 전 대표의 여기자 성희롱 사건, 안상수 전 대표의 성적 비하발언,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폭력에 가까운 여성 인턴 성추행 사건, 김형태 전 의원의 성추행 사건, 박희태 전 국회의장의 캐디 성추행 사건 등 나열하기도 어렵다"고 했다.



유 최고위원은 "박근혜정부가 헌정사상 최초의 여성 대통령으로서 성폭력, 가정폭력 등 4대악 근절을 주장하고 있다"며 "(그런데도) 정부 여당이 내부 단속을 이렇게 못하니 참 한심한 일이다. 새누리당은 뼈를 깎는 반성을 통해서 환골탈태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ho11757

많이 본 뉴스

  1.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2.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
  3.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이혼 서유리 "전 남편 최병길, 살 많이 쪄 보기 힘들었다"
  6.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