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아들 공무원 합격했는데"…故 한금택 사무관 빈소 탄식 가득


                                    

[편집자주]

[中 버스사고]인천 서구청 소속 고(故) 한금택 사무관 빈소. 동료 공무원들이 조문하고 있다. 2015.07.06/뉴스1 © News1 한호식 기자
“둘째 아들이 소방공무원에 합격한 사실도 모른 채 이런 변을 당하다니…”

6일 오후 중국 버스사고로 사망한 인천 서구청 고(故) 한금택(56) 사무관의 빈소가 마련된 인천국제성모병원 장례식장에는 안타까워하는 동료들의 탄식이 가득 찼다.

한 사무관은 지난 1일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 5급 중견리더과정 연수 중 중국에서 불의의 사고로 운명을 달리했다. 그의 둘째 아들은 한 사무관이 사망한 다음날인 2일 서울시 소방공무원 합격 소식을 받았다.

한 사무관은 평소 둘째 아들을 무척 아꼈으며 그의 합격을 누구보다도 기다렸다는 게 동료들의 전언이다.



그의 시신은 이날 오후 5시께 빈소에 도착했다. 빈소에는 동료 등 50여명이 한 사무관의 운구를 맞았으며 부인과 아들 등 유족들은 아직까지 충격이 가시지 않은 듯 빈소에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

한 동료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초창기인 2009년께 주말도 잊고 매일 밤 늦게까지 함께 일했던 기억이 난다"며 "고인과는 20년 이상을 같이 했는데 다시는 볼 수 없다니…"라고 말을 맺지 못했다.

한 사무관은 30세인 1985년 차트와 현수막 등에 글씨를 쓰는 별정직 공무원인 ‘필경사’로 공무원 생활을 시작했으며 1990년 공채시험을 통과, 일반행정직 9급으로 임용됐다.

동료들은 그를 밤낮없이 '일을 끼고 사는' 일 벌레라고 말하면서도 배려심이 깊은 사람으로 기억한다.

또 다른 동료는 "고인은 평소 남을 위해 희생하는 것을 즐겁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며 "늘 후배들의 모범이 됐다"고 회상했다.

한 사무관의 시신은 8일 오전 8시 서구청장 장으로 엄수될 영결식을 위해 서구청에 운구된다. 이후 생전 근무지인 청라1동으로 이동해 노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inamju@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