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공화당 대선 후보 세다가 까먹었다…'헝거게임' 같다"


                                    

[편집자주]

2일(현지시간) 미국 위스콘신주(州)에서 연설 중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그는 공화당의 대선 후보 난립을 "헝거게임"이라고 조롱했다.© AFP=뉴스1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10여명의 후보가 난무하고 있는 공화당 대선후보 경선을 "헝거게임"이라며 조롱했다고 AFP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위스콘신주(州)에서 진행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연설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들을 가리켜 후보 한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흥미로운 무리의 사람들"이라고 표현했다.

이어 "민주당은 건강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반면 공화당 후보는 몇 명인지 세다가 잊어버렸다"며 "실제로 '헝거게임'을 펼쳐도 될 만큼 충분한 수"라고 꼬집었다.

헝거게임이란 수전 콜린스의 소설과 동명의 헐리우드 영화로 가상의 독재국가를 배경으로 최후의 생존자 1인이 되기 위해 24명이 벌이는 생존게임을 뜻한다.



공화당에서는 현재 6명의 전·현직 주지사와 5명이 전·현직 상원의원 등 정치인을 비롯해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와 전 HP CEO 칼리 피오리나 등 기업인, 신경외과 의사 출신인 벤 카슨까지 14명이 출사표를 던졌다.

이날 연설을 위해 위스콘신을 찾은 오바마 대통령을 공항에 나가 맞이한 스콧 워커 위스콘신 주지사는 아직 출마를 선언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일부 공화당 잠룡 지지율 조사에서 1위에 오르기도 해 출마가 임박했다는 전망이다.

반면 민주당은 대세론을 형성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비롯해 이날 출마를 선언한 짐 웹 상원의원(버지니아)까지 5명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findlove@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