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9월 모의평가 29일부터 원서 접수

교육과정평가원 ‘9월 모의 수능 시행계획’ 발표

[편집자주]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가 치러진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 풍문여고 3학년 교실에서 학생들이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 News1 박정호 기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하 평가원)은 오는 9월 2일 실시하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 원서 접수를 29일부터 7월 9일까지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평가원은 11월 본 수능에 앞서 새로운 문제 유형 실험과 난이도 조절 등을 위해 매년 6월과 9월 두 차례 모의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췄다면 누구든 9월 모의평가에 응시할 수 있다. 오는 8월 5일 시행하는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 가능하다. 원서 접수 기간은 29일 오전 9시부터 7월 9일 오후 5시까지다.

재학생은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에, 졸업생은 졸업한 고등학교나 학원에서 신청하면 된다. 검정고시 합격자 등 출신 고등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주소지를 관할하는 85개 시험지구 교육청이나 응시 가능한 학원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시험 영역은 수능과 똑같이 국어, 수학, 사회/과학/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이고, 수험생은 전부 또는 일부 영역에 응시할 수 있다. 국어·수학영역은 A형 또는 B형을 선택하면 되고, 국어B형과 수학B형을 동시에 선택할 수는 없다. 사회/과학탐구 영역은 최대 2과목, 직업탐구 및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1과목만 선택할 수있다.



평가원은 “지난 3월 31일 발표한 수능 시행 기본계획에서 발표한 것처럼 이번 9월 모의평가에서는 EBS 수능 교재 및 강의와의 연계를 문항 수 기준을 70% 수준으로 유지할 계획”이라며 “교육과정상 중요한 내용은 이미 출제됐더라도 출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16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시행 계획 및 85개 시험지구 교육청 현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와 EBSi 홈페이지(www.ebsi.co.kr)에, 시도별 접수 가능 학원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정보제공 사이트(www.suneung.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학생이 아닌 경우 응시 수수료 1만2000원을 내야 한다.

jinny@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4.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5.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6.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