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군현 "野 정권심판론 안 먹혀…국민이 등 돌릴 것"

"4·29 재보선, 초박빙…文 '성완종 특사' 밝혀야"

[편집자주]

이군현 새누리당 사무총장 © News1 

이군현 새누리당 사무총장은 4·29 재·보궐선거를 사흘 앞둔 26일 새정치민주연합이 내세우는 '부패정권 심판론'에 대해 "이번 선거에서 먹히지 않을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날 여의도 한 식당에서 가진 출입기자들과의 오찬간담회에서 "노무현 정부 때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대통령 비서실장을 한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특별 사면에 대해 명확히 밝혀야한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이 사무총장은 새정치연합이 이번 재보선에서 '부패정권 심판론'을 내거는 데 대해 "핵심 겨냥 주체는 박근혜 대통령인데 박 대통령은 무서울 정도로 자기 관리가 철저하신 분"이라며 "이번 성완종 파문은 리스트에 오른 개인의 문제이지 정권 차원의 문제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이 사무총장은 그러면서 "야당의 부패정권 심판론은 선거에서 먹히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들은 부패정권 심판론에 오히려 등을 돌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사무총장은 현직 국무총리까지 연루된 '성완종 리스트'가 이번 재보선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우리 당이 완전히 망했다고 생각할 정도였지만 김무성 대표 등 지도부가 선제대응을 하지 않았느냐"며 "실제로 선거에 미치는 영향이 그렇게 크진 않은 것 같다"고 언급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번 국회의원 재보선 판세를 '초박빙'이라고 분석하면서도 4곳 중 광주 서구을은 여당 약세라고 자인했다. 그러면서도 "재보선은 총선과 달리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열심히 하는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 사무총장은 새누리당의 오랜 텃밭이었던 인천 서구·강화을 판세와 관련해서는 "초반에 안상수 후보가 다소 고전했지만 상승세를 타고 있다"면서 "강화도 보수성향 유권자들이 우리 당을 지지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 관악을에 대해 이 사무총장은 "여러 차례 지원유세를 가봤는데 갈 때마다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지고 있다"며 "마지막까지 가봐야하지만 정동영 후보도 많이 힘이 빠진 것 같다"고 평했다.

새누리당 신상진 후보가 우세하다고 평가되는 성남 중원을에 대해서는 "지금 구도에서는 괜찮지만 어떤 변수가 생길 지 알 수 없는 만큼 끝까지 안심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무총장은 전날(25일) 성남 유세 후 관악을로 이동하다 차량 범퍼가 크게 파손될 만큼의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한다.

차량에는 이 사무총장과 수행보좌진, 운전기사가 탑승해 있었다. 이 사무총장은 외상을 입지는 않았으나 다소의 통증을 느끼고 있으며, 선거 유세 일정이 빡빡해 병원에 가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eriwhat@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