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봄꽃·숲길·기차 등 봄 여행 홍보책자 발행


                                    

[편집자주]

전남도는 따뜻한 봄꽃소식을 알리는 '남도 매력으로의 초대, 봄 여행' 홍보책자를 발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책자에는 봄 소식을 먼저 알리는 따뜻한 남도의 봄꽃 여행지와 봄바람을 느낄 수 있는 숲길, 호남고속철도(KTX) 개통에 따른 기찻길 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했다.

새하얀 매화로 눈부신 광양 매화마을, 하얀 꽃비가 우수수 떨어지는 영암 100리 벚꽃길, 전국 최대의 산수유 군락지인 구례 산수유마을, 유채꽃의 노란빛과 바다의 푸른빛을 한눈에 느껴볼 수 있는 완도 청산도, 형형색색의 화려한 튤립을 볼 수 있는 신안 임자도 튤립공원, 연분홍 깨끼한복을 입은 듯한 여수 영취산 진달래 등 봄꽃 여행지와 관련 축제가 담겼다.

또 난대림 둘레길을 걸으며 남해안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완도수목원, 편백나무 향기 가득한 삼림욕장인 장성 축령산휴양림, 월출산 기슭을 따라 조성된 기(氣) 웰빙 산책로인 영암 기찬묏길 등도 소개돼 있다.



4월 호남고속철도 개통을 앞두고 KTX 정차역에부터 쉽게 여행할 수 있는 철길여행정보도 수록돼 있다. 여수엑스포역 인근의 오동도, 해상 케이블카, 진남관을 비롯해 순천역, 목포역, 광주 송정역 등의 인근 관광지 및 시티투어버스 내용도 게재됐다.

이밖에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캠핑, 농촌체험, 자전거 여행지와 축제 일정 및 퀴즈 이벤트 '남도탐구생활' 등 알찬 정보들이 가득 담겨 봄 나들이 준비의 길라잡이 역할이 기대된다.

한편, 봄 여행 책자는 전국 주요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이 이용하는 곳에 비치돼 있다.

전남관광정보센터(061-285-9045)에 연락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hskim@

많이 본 뉴스

  1. 이재용 "재혼 1년 후 위암 판정…아내, 바람 의심받았다"
  2. "김정은 매년 처녀 25명 '기쁨조' 선발…성행위 담당 부서도"
  3. 밥 샙, 두 아내 유혹한 멘트 "나 외로워…남들보다 2배 크다"
  4. 한예슬, 법적 유부녀 됐다…10세 연하 남친과 혼인신고 완료
  5. 박찬대 "김혜경 밥값 7만8천원에 어마어마한 재판…명품백은"
  6. "내연녀에겐 집도 사주고 우린 뭐냐" 아들이 아버지 토막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