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에 설치한 휴대폰 원격조종해 성관계 촬영

휴대전화 앱 통해 카메라와 노트북 연동시켜 원격조종…돈 요구하다 구속

[편집자주]

스마트폰 카메라를 모텔에 미리 설치한 뒤 원격으로 조종해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하고 돈을 요구한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및 공갈미수 등 혐의로 이모(34) 씨를 구속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씨는 서울 강동구의 한 모텔에 미리 설치해 둔 휴대폰 카메라로 지난 2월21일 투숙객들의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한 뒤 돈을 요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씨는 휴대전화 앱을 통해 휴대전화 카메라와 자신의 노트북과 연동시켜 자신의 집에서 원격조종하는 방식으로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했다고 진술했다.

    

이 씨는 동영상에 찍힌 투숙객의 신원을 알아내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연락해서 "돈을 주지 않으면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했다.

    

하지만 피해자는 곧장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강북구의 한 건물에 숨어 있는 이 씨를 긴급 체포했다.

    

이 씨는 동영상 촬영 사실과 협박 등에 대한 모든 혐의를 인정한 상태다.

    

이 씨는 지난달 21일뿐 아니라 23일에도 똑같은 방식으로 한 차례 더 동영상을 찍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23일에 찍은 동영상의 피해자를 확인 중이다

    

또한 경찰은 이 씨가 시인한 두 건의 동영상 이외에도 여러 건의 유사 동영상이 더 있다고 보고 촬영에 사용된 이 씨의 휴대폰과 노트북을 압수해 디지털분석팀에 분석을 의뢰했다.

    

피해자에게 요구한 돈의 액수와 피해자의 신원을 알아낸 방법 등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greenaomi@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