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재신 광주시의원 "KTX 광주역 진입방안 없으면 폐쇄해야"


                                    

[편집자주]

반재신 광주시의원 © News1
반재신 광주시의원(새정치민주연합·북구 1)은 12일 "호남고속철도 KTX의 광주역 진입방안이 없으면 폐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 의원은 이날 시의회 5분 발언을 통해 "국토부가 발표한 KTX철도운행계획에 북구민의 요구인 광주역 KTX 진입이 배제된 것에 분노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KTX 서대전역 경유 철회 결정과 광주역 배제를 두고 지역 언론과 여론은 '조삼모사, 꼼수'라고 지적하는 상황에서 광주시가 무엇을 얻어냈기에 대승적 차원에서 받아들인다고 하는 지 납득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어 "대전은 서대전역 운행을 관철시켰고 포항은 새로이 1일 20회의 신규 운행을 따내는 등 국토부가 1도심 1정차역 원칙을 스스로 무너뜨리는 동안 시는 대체 무엇을 했느냐"고 질타했다.

또 "윤장현 시장을 비롯한 시의 전략부재와 정보력 부재, KTX광주역 진입에 대한 무성의한 태도가 결국은 실리도 명분도 다 놓친 결과를 초래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광주역에 KTX를 진입시킬 방안이 없다면 광주역을 송정역으로 완전히 통폐합시키고 광주역 자리에 새로운 발전대안을 내놓아야 북구과 광주발전을 견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반 의원은 "그것이 국토부와 광주시가 해야 할 지역민에 대한 책임성 있는 최소한의 도리"라고 말했다.



being@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