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지인 강희철 "충청 총리 나왔는데 호남 의원들이…"

충청향우회 강희철 증인, 野 의원과 설전

[편집자주]

강희철 충청향우회 명예회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5.2.11/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증인으로 11일 출석한 강희철 충청향우회 명예회장이 야당 의원들과 증인 심문 과정에서 설전을 벌여 청문회장에 한 때 소란이 일었다.

이 후보자의 지인인 강 명예회장은 이날 오후 국회 인사청문회에 후보자의 분당 땅투기 의혹과 관련한 증인으로 출석했다.

강 명예회장은 유성엽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질의 도중 "충청도에서 총리 후보가 나왔는데 계속 호남분들이 (문제를 제기) 하잖아요"라고 격앙된 듯 말했다.

전북 정읍이 지역구인 유 의원을 비롯해 호남 출신이 다수 포진한 야당 청문위원들이 충청 출신인 이 후보자와 증인들을 거세게 몰아치는 데 대한 불만을 나타낸 것이다.



유 의원이 발언을 문제 삼자 강 명예회장은 "속상하니 그런겁니다. 죄송합니다"라면서도 "아까 보니 (야당 청문위원이) 다 호남분이라 그러던대요"라고 했다.

유 의원이 재차 "그말 취소하라"라고 하자 강 명예회장은 "네 취소합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강 명예회장은 이에 앞서 진선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과도 설전을 주고 받았다.

분당 땅 투기 의혹에 대해 언성을 높이며 추궁하자 강 명예회장은 "의원님은 나이가 젊으시기 때문에 기억하겠지만, 제 나이에는 15년 전 것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해 진 의원의 반발을 초래했다.

강 명예회장은 공방이 거세지자 진 의원을 향해 "여보세요"라고 하기도 했다.

청문회 분위기가 격앙되자 한선교 인사청문특위 위원장(새누리당)은 강 명예회장에게 "충청도 분들이 평소 툭툭 내뱉는 말투가 있는데 이 자리에서는 그래서는 안된다"며 "진중하게 답하라"고 주의를 줬다.

강 명예회장은 진 의원의 '나이'를 언급한 부분에 대해선 "저를 증인으로 채택하고 해외로 도피했다고 하니 속상해서 그런 것 같다.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ydkim@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