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박 대통령에 생일 축하 서한…"양국 관계 중시"

朴, 2일 63회 생일 맞아… 習 "박 대통령과 양국관계 발전 노력"

[편집자주]

박근혜 대통령이 작년 11월11일 중국 베이징 옌치후 국제회의센터(ICC)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에 앞서 시진핑 국가주석과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2014.11.12/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오는 2일 박근혜 대통령의 63회 생일을 앞두고 생일 축하 서한을 보내왔다.

청와대는 1일 오후 배포한 자료에서 "중국 정부가 박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시 주석의 친필 서명 서한을 지난달 30일 우리 측에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시 주석은 서한에서 "박 대통령의 생신을 맞아 진심어린 축하와 마음 깊은 축원을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시 주석은 작년 7월 자신의 국빈 방한과 같은 해 11월 박 대통령의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중(訪中) 당시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관계 발전에 관한 새로운 공동 인식을 달성했다"고 평가하면서 "양국관계 발전을 대단히 중시한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또 "양국 간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의 새롭고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박 대통령과 함께 노력코자 한다"고 말했다.

청와대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이번 시 주석의 서한 발송에 앞서 지난 2013년 시 주석 생일(6월15일), 그리고 2014년 박 대통령 생일과 시 주석 생일 등 현 정부 출범 이후 모두 세 차례에 걸쳐 생일 축하 서한과 그 답신을 주고받았다.



ys4174@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