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올해 7개 부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추진


                                    

[편집자주]

부천시는 올해 7개 부문에 걸쳐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이용자에게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를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7개 부문은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맞춤형재활보조기구렌탈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통합가족상담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등이다.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는 만18세 이하 아동 중 문제 행동에 대한 의사진단서(소견서)·임상심리사 등의 소견이 있거나 정신보건센터, 교육기관 교사 등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맞춤형재활보조기구렌탈서비스는 만19세미만 중증 지체 및 뇌병변, 척추장애 아동 등이 대상이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는 만19세이상 정신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진단서(소견서)의 발급이 가능한 사람 또는 정신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초기상담을 거쳐 위기상황 개입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가족상담서비스는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한 기능을 하는 가족형성을 위하여 위기별 문제에 따른 맞춤형 상담서비스와 교육을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매월 15일까지이며 건강보험증 및 증빙서류를 구비해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비스는 신청한 달의 다음 달부터 제공받게 된다.

시는 지난 28일 이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 계획 설명 및 지침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inamju@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