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오늘 새누리당 원내대표 출마 선언


                                    

[편집자주]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3선·대구 동구을)이 27일 다음달 2일 치러지는 새누리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연다.

유 의원은 이완구 전 원내대표의 갑작스런 국무총리 차출로 원내대표 경선이 당초 일정보다 3개월 이상 당겨지자 해외 일정을 접고 25일 급히 귀국했다.



이 때문에 유 의원은 최근까지 러닝메이트로 출마할 정책위의장 후보를 확정하지 못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정책위의장 후보를 함께 발표할지가 주목된다. 

유 의원과 원내대표 양강 후보로 꼽히는 이주영 의원(4선·경남창원 마산합포)은 25일 기자회견을 열어 원내대표 출마를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 의원도 정책위의장을 정하지 못한 채 원내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했다.

두 의원은 지역·계파 안배와 표 확장 차원에서 수도권 중진의원들을 염두에 두고 정책위의장을 물색해왔다.

원내대표 경선이 영남권 의원들의 양강 대결로 전개되는 가운데 수도권 중진들의 행보도 변수다.

수도권 원내대표론을 주장하며 원내대표 출마를 저울질 한 정병국(4선·경기 여주 양평 가평)·원유철(4선·경기 평택갑)·홍문종(3선·경기 의정부을) 의원은 전날 밤 회동을 갖고 수도권 원내대표 후보 단일화에 대해 논의했지만 최종 결론을 내리지는 못했다.

haru@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