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틸리케 감독 “경기력과 승리 모두 잡겠다”


                                    

[편집자주]

한국대표팀을 이끌고 55년 만에 아시아 정상에 도전하는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경기력'과 '승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슈틸리케호는 27일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아시안컵이 열리는 호주로 출국했다. 대회 명단에 소집된 23명의 선수들 중 잉글랜드에서 뛰고 있는 기성용, 이청용을 제외한 21명이 비행기에 올랐다.

출국 전 가진 출정식에서 슈틸리케 감독은 “오늘 입은 단복처럼 고급스러운 축구를 보여주겠다”며 “멋진 축구와 함께 효율적인 경기를 대회 기단 동안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55년 만에 아시아 정상을 노리는 한국의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27일 출국 전 열린 출정식에서 "아시안컵에서 멋진 축구와 효율적인 경기를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 News1 오대일 기자

한국을 이끌고 4차례의 평가전을 치른 슈틸리케 감독에게 이번 대회는 제대로 된 첫 실험무대다. 이에 대해 슈틸리케 감독은 “우리는 FIFA 랭킹이 아시아에서 3위다. 이런 순위는 우리에게 부담감을 덜어줄 수 있다. 이번 대회가 순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라면서 “호주에 가서 결승전을 치르고 우승컵을 들어 올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출사표를 전했다.

시드니에 베이스캠프를 차리는 한국은 내년 1월 4일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평가전을 치른 뒤 6일 캔버라로 이동해 10일 오만과의 첫 경기를 펼친다.



슈틸리케 감독은 “우선 호주에 입성해 선수들 몸상태를 지켜볼 것”이라며 “선수들마다 휴식 기간이 다르다. 제각각인 선수들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선수들의 몸 상태 파악을 가장 우선으로 뒀다.

이어 “모든 경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1경기에 집착하기보다는 대회를 크게 보고 임하겠다”며 “선수들 가운데 누구하나 겁 먹지 않았기 때문에 자신있게 대회를 치르겠다”고 전했다.

dyk0609@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