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토청, 남원-곡성간 국도17호선 23일 개통

교통사고 빈발 기존 국도보다 안전성 향상…20여분 단축

[편집자주]

23일 개통 예정인 국도 17호선 도로.© News1
대표적인 교통사고 다발지역으로 알려진 국도 17호선 전북 남원-전남 곡성 간 도로가 더 빠르고 더 안전해진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국도 17호선 남원-곡성 도로건설공사가 착공 9년 만에 마무리돼 23일 오후 4시부터 차량통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남원-곡성 도로공사는 전북 남원시 주생면 중동리에서 전남 곡성군 곡성읍 장선리에 이르는 11.9㎞ 구간을 4차선으로 신설하는 사업으로 2005년 착공했다.

시설비 1083억, 보상비 128억 등 총 1211억원이 투입됐다.



이 도로가 개통하면 기존국도를 이용할 때보다 시간이 20여분이 단축되고, 인근 전주-광양고속도로 및 남원시우회도로 등과 연결이 더 편리해져 남원과 곡성 주변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호남지역 국도 가운데 대표적인 사고다발지역인 기존 국도를 대신하는 신설도로가 탄생하면서 교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국도 17호선 남원-곡성 구간은 일반 교통사고는 물론 농촌마을을 통과하면서 농기계와의 교통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구간이었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최근 2년여 동안 이 구간에서는 총 84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해 4명이 사망하고 71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유성용 익산국토청장은 "국도17호선 남원-곡성 간 도로 개통으로 교통사고 위험은 사라지고 인근 지역과의 접근성은 더 편리해져 남원과 곡성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익산국토청은 앞으로도 호남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획된 SOC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js67@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