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日 음악방송 출연 없이도 오리콘 1위 '16만장 돌파'


                                    

[편집자주]

동방신기가 일본 음악프로그램 출연 없이도 단숨에 오리콘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7일 오후 발표된 일본 음반 집계 사이트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동방신기의 새 앨범 '위드(WITH)'는 발매 당일 16만2790장을 팔아치우며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위드'는 동방신기가 8번째로 일본에서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타이틀곡 스피닝(Spinning)를 비롯해 총 14곡이 수록됐으며, 4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그룹 동방신기의 새 앨범 '위드(WITH)'가 발매 당일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했다. © 동방신기 '위드' 앨범 재킷

지난 2012년 일본 미디어는 독도 영유권 등 외교현안 문제들이 불거진 이후 K-POP의 노출을 자제해왔다. 일본에서 현지 가수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라, 동방신기, 빅뱅 등 한류스타들의 신곡을 소개할 수 있는 방송은 정보 프로그램 정도다.



현재 일본에서 한류가 침체기에 접어들었다고는 하지만 동방신기는 발매하는 앨범마다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으며 콘서트 투어 역시 매진사례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새 앨범 '위드'는 음악 프로그램 출연 없이 발매 당일 16만 장의 판매고를 올리는 기염을 토하며 변함없는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이날 오리콘 차트에는 동방신기 외에도 가수 아티스트가 이름을 올렸다. 슈퍼주니어의 일본 새 싱글앨범 '마마시타'가 데일리 싱글 차트 1위를, 유키스의 '스위티(Sweetie)가 2위에 올랐다.

lee1220@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