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회, 국정 개입 사실' 보도 파장… 靑, 공식 반응 없어

세계일보 "靑비서관 등 만나 김기춘 교체설 유포 등 지시"

[편집자주]

© News1 2014.11.06/뉴스1 © News1


현 정부의 '비선 실세'로 불려온 정윤회씨의 국정 개입 의혹이 '청와대의 감찰 결과 사실로 확인됐다'는 보도가 나와 파문이 일고 있지만, 청와대는 아직 공식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세계일보는 28일 '靑 비서실장 교체설 등 VIP측근(정윤회) 동향'이란 제목의 문건을 인용, 정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인 이재만·정호성·안봉근 비서관을 포함한 청와대 내·외부 인사들과 월 2회 가량 만나 박 대통령의 국정운영과 정부 동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자신의 의견을 전달해왔다고 보도했다.

세계일보는 해당 문건에 대해 올 1월 민정수석실 산하 공직기강비서관실이 당시 여의도 정치권에서 떠돌던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의 '중병설', '교체설’ 등의 진원지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내부 보고서라고 전했다.



세계일보가 인용 보도한 문건 내용에 따르면, 정씨는 작년 말 이 비서관 등과의 송년 모임에서 "(김 실장의 사퇴 시점을) 2014년 초중순으로 잡고 있다"며 참석자들에게 정보지 관계자들을 만나 사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정보를 유포하라고 지시했던 것으로 돼 있다.

그러나 청와대는 이 같은 보도 내용에 대해 이날 오전 9시 현재까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다.

청와대는 현재 내부 회의를 열어 세계일보 보도에 인용된 문건의 진위 여부 등을 파악하는 한편, 관련 입장 및 대응 방안을 정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청와대는 지난 24일 '올해 민정수석실에서 정씨에 대한 감찰을 벌였다'는 세계일보의 최초 보도가 나왔을 때 "공직기강비서관실은 공직자 감찰이 그 임무"라며 "정씨에 대해 감찰을 실시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청와대는 또 '정씨에 대한 감찰 업무를 담당했던 경찰 출신 행정관이 올 2월 원복 조치됐다'는 세계일보 보도 내용과 관련해서도 "청와대 행정관의 인사 시기는 따로 정해진 바 없고, 필요에 따라 수시로 하고 있다"고 연관성을 부인하면서 "사실이 아닌 기사에 대해선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었다.



ys4174@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