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원, 낙성대역·강감찬장군역 병기 제안…박원순 "좋은 생각"


                                    

[편집자주]

서윤기(새정치민주연합.관악2) 서울시의원은 26일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의 이름에 강감찬장군역을 함께 써넣는 것이 어떻느냐고 제안했다.

서 의원은 이날 서울시의회 제257회 정례회 시정질문에서 "낙성대역은 강감찬 장군의 탄생과 관련이 있고 주변의 인헌동이나 은천동도 강 장군의 시호와 아호에서 따온 이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서 의원은 "낙성대역 부근은 이처럼 역사적으로 유서가 깊은 동네지만 서울시민 대부분은 이 내용을 잘 모른다"며 "낙성대역과 강감찬장군역을 병기하면 초등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이러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으니 역명을 같이 써넣는 게 어떻겠느냐"고 했다.

박 시장은 "좋은 생각"이라며 화답했다. 다만 역명 변경의 경우 시장이 일방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이같은 제안이 현실화될 수 있을 지는 더 지켜봐야 한다. 역명은 서울시 지명위원회의 고유 권한이다.



서 의원은 박 시장에게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계획 수립과 넉넉한 예산 편성 등을 촉구했으며 박 시장은 "알겠다"고 답했다.

서 의원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에게는 연구기관인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의 연구기능 활성화를 위해 외부 교육전문가를 영입하고 궁극적으로는 재단법인화해 독립성을 강화하는게 어떻냐고 제안했다.

조 교육감은 "독립재단으로 운영하는 것에 대해서는 과잉독립으로 인한 정책연구 부실화 우려가 있다"며 "연구정보원 내 연구소를 만들어 전문직을 충원하는 방안을 고려해보겠다"고 말했다.



kes@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