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팩스가 만났다…SK텔링크, 무료 모바일팩스 선봬


                                    

[편집자주]

 SK텔링크 모바일 팩스 앱 초기화면. © News1


SK텔레콤의 알뜰폰 자회사 SK텔링크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팩스를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애플리케이션(앱)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문자를 활용해 팩스를 주고받을 수 있는 SK텔링크 모바일팩스는 별도의 가입비나 월정액 없이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팩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일반인들이 팩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인근 문구점 등에서 건당 500~1000원의 이용료를 내고 팩스기기를 이용하거나 별도의 월 요금을 내고 웹 팩스나 모바일 팩스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다.

SK텔링크 모바일팩스는 팩스 1장당 문자 2건이 차감되는 방식인데, 별도의 충전이나 납부 절차 없이 통신 요금제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료 문자로 팩스를 주고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 설치 후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앨범 및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필요한 문서나 이미지를 팩스로 내보낼 수 있으며, 가입 시 부여받은 0504 안심번호를 이용해 무료로 팩스를 수신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스마트폰 팩스 앱들과 달리 다양한 문서전송 옵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 및 저장문서를 일반팩스 수준의 높은 해상도로 전송할 수 있으며, 트래픽이 많은 상위 10개국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해외 팩스 전송도 가능하다.

안태호 SK텔링크 마케팅본부장은 "기존 팩스 서비스 이용시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스마트폰 MMS 문자 기반의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개인용 팩스기기를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는 물론 소규모 사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앱은 구글플레이 및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kmaeng@

많이 본 뉴스

  1.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4.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