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지사, ‘안전한 경기도’ 등 10개항 실천 약속


                                    

[편집자주]

경기도청 전경/© News1 2014.08.11/뉴스1 © News1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3일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안전한 경기도’ ‘일자리 넘치는 경기도’ ‘미래도시 경기북부’ 등 10개항을 반드시 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남 지사는 이날 업무보고를 통해 최근 대형 복합재난의 증가로 효과적 컨트롤 타워와 신속한 현장 대응능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점을 감안, ▲‘골든타임 5분, 안전한 경기도’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내수활성화, 경제혁신을 통한 획기적 일자리 창출 방안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일자리 넘치는 경기도’를 만들기로 했다.

    

‘송파 세 모녀 사건’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취약계층 해소를 위한 ▲‘플러스 복지’ 실천도 다짐했다.

    

선거 때마다 ‘분도’(分道) 이야기가 나오는 경기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통일경제특별구역’ 지정, ‘DMZ 세계평화공원 유치 추진’ 등의 ▲‘미래도시 경기북부’ 실현에도 나서기로 했다.

    

남 지사는 이외에도 출·퇴근 불편 해소를 위한 ▲‘굿모닝 버스’, 빅데이터 활용과 데이터 산업 육성이 창조경제를 위한 신성장 ▲‘빅파이프로젝트’,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따복공동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서민경제에 희망을 주는 ▲‘사회적경제 허브, 경기도’,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 1박2일’, 정치를 막론한 전 분야의 소모적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상생과 통합의 경기도’를 이루겠다는 다짐도 함께 했다.

    

    

    



syh@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