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안방마님’ 김태군, “포수는 팀의 자존심이다”


                                    

[편집자주]

“포수는 팀의 자존심이다.”

NC의 ‘안방마님’ 김태군이 승리를 위해 자신의 모든 걸 걸고 전진할 것을 다짐했다. 김태군은 투수들을 리드하기보다 균형을 맞춰 호흡해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1군 진입 2년 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NC의 첫 무대는 잔인했다. NC는 19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LG와의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4-13으로 처참하게 무너졌다. 선발 투수의 조기 강판에 믿었던 방망이도 침묵했으며 경험 부족의 우려를 씻지 못한 실책까지 이어져 어설프게 한 경기를 치렀다. 

김태군이 LG와의 준플레이오프 1차전을 마치고 스스로 자신을 강하게 다스렸다. 김태군은 "포수는 팀의 자존심"이라며 승리를 위한 경기 운영을 약속했다. ⓒNews1 DB




선수들도 실망감이 컸다. 이렇게 질지 몰랐기 때문이다. 이 중에서도 친정 팀이 LG인 김태군이 느낀 좌절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경기 후 김태군은 “기분이 진짜 뭔가 묘했다. 그런데 지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고 말했다.

포스트시즌에 앞서 LG와의 맞대결은 김태군에게도 흥미로웠다. 옛 정은 있으나 반드시 이겨야 한다는 복합적인 감정이 그의 사기를 북돋았다. 하지만 팀의 패배는 그를 작게 만들었다.

선발 투수 이재학의 조기 강판을 뒤돌아본 김태군은 “너무 미안했다. 내 자존심보다 우리 팀의 자존심이 먼저 무너진 것 같아 화가 났다”며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하지만 투수의 탓으로 돌리지 않고 자신의 책임으로 돌렸다. 김태군은 “포수는 팀의 자존심이라고 생각한다. 1회에 너무 긴장했다. 안 그럴 줄 알았는데 애국가가 끝나니깐 내 몸이 붕 뜨는 기분이었다”고 안타까워 했다.

한 번의 경험은 그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다. 김태군은 “돈을 주고도 못하는 경험을 했다. 나부터 스스로 컨트롤하는 것이 먼저인 것 같다”고 자신을 강하게 다스렸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말을 실현시킬 것을 다짐했다. 김태군은 “LG가 전력분석이 잘 돼 있다. 나에 대해 워낙 잘 아시는 분들이다. 특히 상대 배터리 코치님은 나를 어렸을 때부터 가르쳐주신 분이기에 이 부분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건 없다. 시즌 때처럼 3시간을 즐기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는 각오를 밝혔다.

NC의 자존심은 이제 김태군에게 달렸다. 누구보다 자신이 그렇게 최면을 걸고 있다.

gioia@news1.kr

많이 본 뉴스

  1.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2.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임주리 "유부남에 속아서 아이 임신…하루 수입 18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