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공약 이행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등 평가받아…2010년에 이은 두 번째 수상

[편집자주]

강동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지방선거공약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201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6·4 지방선거 지방자치단체장․교육감 후보자들의 공약집, 선거 공약서, 선거 공보를 창의성(10점), 내용성(20점), 충실성(20점) 등 3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사람이 아름다운 강동'이라는 구정 목표와 '지속가능한 행복도시 강동'이라는 구정 비전을 바탕으로 '약속한 바를 반드시 지키겠다'는 책임감을 공약으로서 구체적으로 잘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2010년부터 '강동구 공약이행평가단'을 운영하며 공약사항 실천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자치구로서는 처음으로 지난해 6월 '서울특별시 강동구 공약실천 기본 조례'를 제정했다는 점도 점수를 높였다.

이 구청장은 지난 민선 5기때에도 3년 연속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시상식은 내달 1일 오후 4시 40분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kes@

많이 본 뉴스

  1. 밥 샙, 두 아내 공개 "침대서 하는 유산소, 스태미나 2배 필요"
  2. 유영재, 노사연 허리 더듬는 '나쁜 손'…손잡으려 안달났네
  3. 조국 "국민의힘 대표로 한동훈? 땡큐…설마 나를 입틀막"
  4. 이준석 "홍준표와 케미 좋은 이유? 洪은 尹과 달리 뒤끝 없다"
  5. '박지성 절친' 에브라 "13살 때 성폭행 피해…어른 안 믿었다"
  6. '성적행위 묘사' 몰카 논란 이서한 "방예담은 없었다…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