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중국 사격 장멍위앤, 대회 첫 2관왕…다음 목표는 올림픽 금


                                    

[편집자주]

중국 여자 사격의 장멍위앤이 제17회 인천 아시아 경기대회 첫 2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장멍위앤은 20일 인천 연수구 옥련국제사격장에서 열린 여자 10m 공기권총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우승을 차지, 대회 첫 2관왕을 기록했다.

결선에 앞서 장멍위앤은 이미 동료들과 함께 단체전 우승을 확정지었다. 개인 본선과 겸해 진행된 단체전에서 중국은 총점 1146점으로 2위 대만에 5점을 앞서며 여유 있게 정상에 올랐다.

중국의 10m 공기권총 대표인 장멍위앤(가운데)은 제 17회 인천 아시아 경기대회에서 개인전,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처음으로 2관왕을 달성한 뒤 믹스드존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 News1스포츠 / 인천=김도용 기자

본선에서 장멍위앤은 381점으로 7위를 기록하며 가까스로 결선에 진출했다. 장멍위앤은 자신과 동점인 선수들 가운데 명중수에서 가장 앞서며 9위로 결선 진출에 성공했다.



힘겹게 결선에 오른 장멍위앤은 첫 발을 7.6에 그쳤다. 하지만 이후 10점대를 계속해서 유지하며 선두권에 올라섰다.

장멍위앤은 10발째부터 선두 자리를 지킨 뒤 경쟁자들이 9점대를 쏠 때도 혼자 10점대를 유지하는 등 침착하게 경기를 펼쳤다. 조금의 흐트러짐도 없는 장멍위앤을 추격할 수 있는 선수는 없었다.

마지막으로 한국의 정지혜와 1대1로 맞붙게 된 최종 시리즈에서도 장머위앤은 추격을 허용했음에도 크게 실수하지 않고 총점 202.2를 기록해 0.9점차로 정지혜를 제치고 대회 첫 2관왕에 올랐다.

장멍위앤은 대회 첫 2관왕에 오른 것에 대해 “지난 시간 동안 힘들었지만 내 자신을 이기려고 많은 노력을 했다. 많은 압박이 있었지만, 동료 궈웬준이 내 옆에 있어서 안심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 "동료 셋이 모두 잘 쏴서 기뻤다. 순위 결정전에서 탈락한 동료들이 나에게 힘을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었다. 

장멍위앤은 인천 아시안게임 첫 2관왕에 만족하지 않았다. 올림픽 금메달이란 더 높은 목표를 갖고 있기 때문이었다. 

dyk0609@news1.kr

많이 본 뉴스

  1. 미국 공연 때 콘돔 뿌린 비비 "야하고 다정한 게 중요"
  2.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3. "이게 진짜 삼겹살…기본 갖추길" 정육점 자영업자 일침
  4. 학교서 킥보드 타다 넘어진 여대생…"얼굴 피범벅, 부상 심각"
  5.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6. 카페 차린 아이돌 노을 "비수기 월 4000, 성수기엔 더 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