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聯, 오늘 합동회의…문희상 비대위長 지명 절차 마무리


                                    

[편집자주]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장 추천단 회의에서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지명 후 박영선 원내대표의 축하를 받고 있다. 2014.9.18/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9일 국회의원, 광역단체장, 기초단체협의회 대표, 전 시·도당 위원장 합동회의를 열어 박영선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후임 비대위원장으로 5선의 문희상 의원을 지명한 데 대해 보고한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청에서 합동회의를 열고 전날(18일) 전직 당대표-원내대표, 상임고문단, 19대 국회부의장단으로 구성된 비대위원장 추천단의 추천을 받아 비대위원장에 내정된 문 의원에 대해 보고할 계획이다. 

당헌상 비대위 구성권한은 당 대표 직무대행인 박 원내대표에게 있는 만큼 문 의원에 대한 지명으로 비대위원장 임명 절차는 완료되지만, 합동회의 보고를 통해 추인 절차의 형식을 거치기 위한 것이다. 

유기홍 수석대변인은 추천단 회의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합동회의는) 당무위 구성원들, 김한길 안철수 전 공동대표의 사퇴로 전직이 된 시·도당 위원장들까지 당의 총의를 모은다는 의미를 완성하는 절차"라며 "추인할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보고라는 표현을 쓴 것"이라고 말했다.



신임 비대위원장으로 지명된 문 의원도 이날 합동회의에 참석해 비대위원장으로서 첫 공식 일성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비대위원장 추천단 회의에서 '당 혁신'과 '계파극복', '공정한 공천제도 실현' 등에 공감대를 형성한 만큼 이와 관련된 언급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gayunlove@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