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책연구원, ‘국제이주’ 논의 국제회의 22일 개최


                                    

[편집자주]


국제이주기구(IOM)이민정책연구원은 오는 22일 오후 2시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에서 국제이주 분야와 국제개발협력 분야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이주와 개발 간 연계와 ODA(공적개발원조) : 정책과 실제’란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1부 발표토론에서는 이민에 관한 글로벌 거버넌스 연구로 저명한 스칼라브리니 이민센터의 그라지아노(Fr. Graziano Batistella) 박사와 아시아 이주 및 개발 전문가인 골다(Golda Myra R. Roma) 변호사, IOM이민정책연구원의 조영희 박사가 국제이주와 개발에 대한 이론, 현실, 그리고 정책에 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2부 정책토론에서는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국무총리실 개발협력정책관실, 고용노동부 개발협력지원팀, IOM 한국대표부,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의 정책입안자와 연구자들이 토론을 벌인다.

IOM이민정책연구원 조영희 박사는 “전 세계 개발패러다임인 천년개발목표(MDGs)의 달성 완료시한을 앞두고 최근 몇 년간 국제사회에서 ‘Post 2015’ 개발논의가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한국의 이민정책과 개발정책 전문가 및 정책입안자들은 새로운 개발협력 틀 속에서 한국의 현실에 부합하는 ‘이민과 개발의 연계정책’을 수립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djpark@

많이 본 뉴스

  1.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2. 판사출신 변호사 "민희진 배임? 방시혁은 에스파 폭행사주냐"
  3. 이혼 서유리 "최병길, 결혼 후 살 너무 쪄 보기 힘들었다"
  4. "국이 국이 조국입니다"…개그맨 패러디에 조국 '뜻밖 한마디'
  5. 마이크 내려놓은 '가황' 나훈아의 라스트 "정말 고마웠습니다"
  6. "흉기 싣고 달린다"…중국 연상케 하는 과적 화물차 '식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