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극' 청문회까지 갈 것 없다…지명 철회"

민주노총 "문창극 지명, 박근혜 정부 편협한 인식 드러내"

[편집자주]

문창극 국무총리 지명자. © News1 정회성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은 '위안부 망언' 등으로 논란을 빚고 있는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회까지 갈 것 없다"며 "박근혜 정부는 문창극 총리 지명을 당장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노조는 "박근혜 정부는 최초 인사인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부터 수많은 인사 참사를 자초하고도 변화하지 않고 있다"며 "이 결과 세월호 참사의 성찰을 담아야 할 후임 총리로 극우 종교파시스트나 다름 없는 문창극 후보자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들은 "문 후보자의 인식은 민주주의와 양립할 수 없는 참담한 수준"이라며 "그런 사람이 중요 언론의 주필이었다는 것부터가 우리 사회의 불행이지만 주필을 넘어 총리로서는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세월호 참사에 따른 인사인 만큼 신임총리 후보자 임명은 국민에 대한 위로여야 했다"면서도 "그러나 문 후보자는 국민에게 'DNA부터 게으르다'는 모욕을 던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또 '식민지배는 하나님의 뜻'이라고 발언한 문 후보에 대해 "식민지배가 하나님의 뜻이라는 그의 말은 한국 총리 후보의 것인지, 일본 극우관료의 것인지 분간할 수 없다"며 "문 후보자는 동성애 등 현대적인 인권수준도 갖추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노동자도 역시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문창극 총리 지명은 박근혜 정권의 저변에 깔린 편협한 인식을 드러낸 최악의 인사"라며 "정부는 문 후보자에 대한 총리 지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jung9079@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