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게임', 구글 앱 마켓 전체 순위 10위권 첫 진입


                                    

[편집자주]


'밴드 게임'이 출시 10일 만에 앱 마켓 10위권에 진입했다.

21일 네이버의 자회사 캠프모바일에 따르면 '밴드 게임'은 지난 19일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으며, 이날 현재 밴드 게임 내 인기부문 1위부터 3위를 기록 중인 코카반의 '라바링크', 아프리카TV의 '역전! 맞짱탁구', 피닉스게임즈의 '명랑운동회' 등이 구글 플레이 상위권에 진입했다.

특히 코카반의 '라바링크'는 구글 플레이 앱 전체 인기무료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며 밴드게임으로는 처음으로 10위권 내에 처음으로 진입했으며 카카오 게임 일색이던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4위에 올랐다.

밴드 게임 내 '라바링크'와 1위 다툼 중인 아프리카TV의 '역전! 맞짱탁구' 역시 게임 카테고리 11위로 순위가 급상승하고 있다. 또한 피닉스게임즈의 '명랑운동회'는 전체 앱 순위로는 46위,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23위를 기록 중이다

캠프모바일은 "출시 초반 평가를 내놓기는 이른 감은 있으나, 신생 게임 플랫폼으로서 중소 개발사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만큼은 충분히 확인했다"고 밝혔다.

'라바링크'로 인기몰이 중인 코카반 관계자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이용자가 유입되는 등 신생 게임 플랫폼인 '밴드 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감지되고 있으며, 코카반과 같은 중견 개발사에게 '밴드 게임'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밴드게임© News1

janu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