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교도 "승선자 파악에 3일…정부 무능 불신감"

[세월호 침몰]

[편집자주]

© News1 박정호 기자

세월호 침몰 사고는 안전한 사회 확립을 중요 정책으로 내세운 박근혜 정부에 타격을 주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21일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박근혜 정부는 일본의 총무성에 가까운 역할을 하는 부서의 명칭을 '행정안전부'에서 '안전행정부'로 변경해 구급차량의 현장 도착시간을 단축시키는 등 안전강화를 홍보해 온 정부"라며 이같이 말했다.

통신은 "이번 사고에서 구조대는 침수하는 배 안에서 고교생을 구조하지 못하고 물에 잠긴 여객선 내부 수색 시작까지 3일 이상이 걸렸다"면서 "정부가 무능해 구조를 기다리는 아이들이 죽어간다는 불신감이 한국 사회 전체를 덮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지난 1993년 서해 페리호 침몰사고를 거론하며 "한국정부는 20년 전 300명 가까이 희생된 페리호 사고 당시에도 승선인을 140명이라고 잘못 발표하더니 이번 세월호 사고에도 승선자 수 파악에 3일이 걸리는 등 그 추태를 다시 드러냈다"고 비판의 강도를 높였다.

통신은 "1990년대에 정권을 맡은 김영삼 전 대통령은 대형 사고의 기억과 연결돼 지금도 역대 대통령 가운데 인기가 없다"면서 "60%대의 높은 지지율을 유지해 온 박 대통령은 사고가 정권의 역사적 평가를 결정해 버릴 수 있는 난국을 맞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jhkuk@news1.kr

많이 본 뉴스

  1. 미국 공연 때 콘돔 뿌린 비비 "야하고 다정한 게 중요"
  2.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3. "이게 진짜 삼겹살…기본 갖추길" 정육점 자영업자 일침
  4. 학교서 킥보드 타다 넘어진 여대생…"얼굴 피범벅, 부상 심각"
  5.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6. 카페 차린 아이돌 노을 "비수기 월 4000, 성수기엔 더 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