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실종자 무사귀환 기원' 블레이드앤소울 대회 연기


                                    

[편집자주]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홈페이지. © News1


게임업계가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에 동참하고자 잇따라 신규 게임 출시를 미루거나 행사를 취소했다.

엔씨소프트는 세월호 침몰사고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의 뜻으로 19일 오후 진행할 예정이었던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 임진록'을 연기한다고 18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플레이엔씨 홈페이지를 통해 "가슴 아픈 소식이 잇따라 전해지는 가운데 엔씨소프트 임직원 일동은 탑승객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하는 마음에 동참하고자 금주 예정이었던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 임진록'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갑작스러운 일정 변경으로 가족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된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변경된 행사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는 19일 오후 서울 용산구 용산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임요환의 이벤트 매치, 홍진호의 경기 해설 등 '블레이드앤소울 비무제 : 임진록'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앞서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은 "침몰 사고에 대한 국민적 애도 분위기 속에 밴드 게임 출시는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며 21일로 예정됐던 모바일 SNS 밴드의 게임 서비스 출시를 잠정 연기한다고 17일 밝혔다.

넥슨 또한 17일 기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1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4' 미디어데이 행사를 취소한다고 전했다.

hyun@news1.kr

많이 본 뉴스

  1. 미국 공연 때 콘돔 뿌린 비비 "야하고 다정한 게 중요"
  2.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3. "이게 진짜 삼겹살…기본 갖추길" 정육점 자영업자 일침
  4. 학교서 킥보드 타다 넘어진 여대생…"얼굴 피범벅, 부상 심각"
  5.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6. 카페 차린 아이돌 노을 "비수기 월 4000, 성수기엔 더 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