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 "3년내 中서 매출 3배 늘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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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이터=뉴스1


미국의 의류 브랜드 갭(GAP)이 16일(현지시간) 향후 3년내 중국에서의 매출을 현재에서 3배 늘어난 10억달러(1조 365억원)로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 목표가 달성되면 중국은 갭의 두번째로 큰 시장이 된다.

갭은 지난해 34개의 매장을 새로 오픈하는 등 현재 중국에서 총 81곳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최근에는 갭 중에서 저가 브랜드인 올드 네이비(Old Navy)도 한 곳 오픈했다. 갭 측은 올드 네이비가 중국 시장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갭은 많은 유럽 의류 브랜드들 다음에 중국에 진출했지만 중국인들이 원하는 것은 '정통적인' 미국스타일이라며 매출 증가를 확신했다.

갭의 중국 중시 전략은 매출의 84%가 나오는 북미 시장의 부진이 배경이다. 주요 브랜드인 바나나리퍼블릭, 컴퍼니와이드 등을 포함한 지난해 북미에서 갭의 동일매장 매출은 불과 2% 증가했을 뿐이다.

ungaungae@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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