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김병현, KIA 이적 후 첫 실전 무대 '뭇매'

퓨처스리그 경찰청전서 1⅔이닝 5실점

[편집자주]

KIA 타이거즈로 이적 후 첫 실전등판을 치른 김병현(35). 사진은 넥센 시절 투구 모습. /뉴스1 © News1 이동원 기자

고향팀 KIA 타이거즈로 이적한 김병현(35)이 첫 실전 등판에 나섰지만 결과는 좋지 못했다.

김병현은 16일 벽제 경찰야구장에서 벌어진 2014 프로야구 퓨처스리그 경찰청과의 경기에 구원 등판해 1⅔이닝 동안 5피안타(1피홈런) 5실점(5자책점)을 기록했다.

지난 10일 넥센 히어로즈의 유망주 김영광(23)과 맞트레이드 돼 유니폼을 갈아입은 김병현은 지난 13일부터 2군 선수단에 합류해 이 날 첫 실전 등판에 나섰다.

KIA는 8-7로 앞선 4회말 1사 만루의 위기에서 김병현을 호출했다.

그러나 김병현은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첫 타자 최윤석에게 2타점 2루타를 허용한 데 이어 한승택에게도 적시타를 맞아 승계 주자를 모두 실점으로 내줬다.

후속타자 배영섭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며 첫 아웃카운트를 잡았지만, 이 상황에서 3루주자가 들어와 첫 자책점을 내줬다. 김인태에게도 적시타를 맞고 한 점을 더 허용한 김병현은 이어진 2사 1,2루에서 장영석에게 3점 홈런을 맞았다. KIA가 8-7로 앞서던 경기는 어느새 8-15로 뒤집혔다.

이천웅을 우익수 플라이로 잡아내 어렵사리 4회를 넘긴 김병현은 5회말에는 안정을 찾았다. 두 번째 타자 박기민을 이 날 경기 유일한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등 세 타자를 범타처리했다.

김병현은 5회까지 책임지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한편 이 날 경기에서 KIA는 난타전 끝에 경찰청에 10-16으로 패했다.

starburyn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