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친노 종북세력 신당 따라오지 마라"

"민주 126명 그대로 가면 '도로 민주당'돼"

[편집자주]



조경태 민주당 최고위원. 2013.12.02/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조경태 민주당 최고위원은 13일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이 '제3지대'에 창당할 통합신당과 관련, "친노(친노무현) 종북 세력은 신당에 따라오지 말라"고 주장했다.

당내 대표적인 비노(비노무현)인사인 조 최고위원은 이날 뉴스1과 통화에서 "국가정체성에 대한 이념이 다른 사람들, 패권주의적인 사람들과 한 지붕 두 가족이 더 이상 돼선 안 된다. 이대로 가면 '도로 민주당'"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기회에 정계개편을 통해 정확하게 신당도 신당답게 가야 한다"면서 "지금 민주당 126명 의원들이 그대로 합쳐지면 그 속에 '안철수'가 꽂혀 있는 것밖에 안 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념이 다른 사람들이 정치적 이득과 목적을 위해 아닌 것처럼 해서 따라와선 안 된다"며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 (내란음모) 사태에 대해 우유부단하고 제대로 내려놓지 못하고 동조하는 세력이 있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조 최고위원은 또 '패권주의 세력'을 친노 진영으로 지칭하면서 "그들은 그들 갈 길을 가야 한다. (친노진영이 신당에 합류하면) 감놔라 배놔라 해서 분파·분열적인 신당으로 갈 가능성이 많다. 그것은 국민들이 바라는 게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친노 종북'이라는 표현에 친노 인사들의 반발이 예상되는 데 대해 "자신들이 종북이 아니면 아닌 것이지 발끈할 게 뭐가 있느냐"면서 "이석기 제명안을 빨리 처리하면 되는데, 못하고 있으니 국민들이 의심하고 있는 게 아니냐. 또 내가 특정해서 누구를 지칭한 것도 아니고, 나도 따지고 보면 친노"라고 덧붙였다.

gayunlove@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