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 16년만에 네덜란드 대표팀 사령탑 복귀

월드컵 끝난 후 취임, '유로 2016'까지 이끌 듯

[편집자주]

거스 히딩크(68) 전 한국축구대표팀 감독. © News1 이광호 기자

거스 히딩크(68) 전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고국 네덜란드 대표팀 사령탑으로 복귀한다.

축구전문 사이트 '골닷컴', '스카이스포츠' 등 복수의 매체들은 1일(한국시간) 네덜란드 매체 '노스(NOS)'에 출연한 히딩크 감독의 말을 인용해 "히딩크가 브라질 월드컵이 끝난 후 네덜란드 대표팀의 감독을 맡게 된다"고 전했다.

이로서 히딩크 감독은 1998년 이후 16년만에 고국 대표팀 사령탑에 복귀하게 됐다. 히딩크 감독은 지난 1994년부터 4년간 네덜란드 국가대표팀을 맡았던 바 있다. 1998 프랑스 월드컵 때는 네덜란드를 4강에 올려놓기도 했다.

현 네덜란드 대표팀의 루이스 반 할(63)감독은 월드컵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된다. 히딩크 감독은 반 할의 뒤를 이어 네덜란드를 이끌게 된다.

히딩크 감독은 '노스(NOS)' 방송에서 "현재 축구협회와 함께 코치진 구성에 관해 논의 중이다. 그것은 2주내로 결정할 것"이라면서 "엄청난 팀을 만들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내고 싶다"고 말했다.

히딩크 감독과 함께 네덜란드 대표팀을 이끌 코치로는 야프 스탐, 루드 반 니스텔루이, 지오바니 판 브롱크호르스트 등 네덜란드 대표팀 출신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거론되고 있다.

한편 히딩크 감독은 2016년까지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히딩크 감독은 2016년 유럽축구선수권(유로 2016)까지 대표팀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starburyny@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