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니콜이 美 CIA요원? 황당 소문 실체 알고보니…

카라 팬 작성한 가짜 기사에서 비롯된 해프닝

[편집자주]

그룹 카라의 멤버 니콜. © News1

최근 카라의 멤버 니콜을 두고 황당무계한 내용의 게시물이 인터넷에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다.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이 게시물은 니콜이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요원이란 내용을 담고 있다.

마치 기사처럼 작성된 해당 게시물은 '카라 니콜이 미국 CIA 요원이라는 충격적인 보도가 나왔다'는 문장으로 시작한다.

이어 "28일 오전 일본의 한 주간지는 익명을 요구한 전 CIA 간부의 증언과 나이 어린 첩보원들 중 일부를 한국에 보내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세계적인 가수로 성장시켜 그들로 하여금 각 나라에 외교적, 문화적인 힘을 행사하도록 하는 계획을 주 내용으로 하는 기밀 문서를 토대로 니콜이 첩보원일 가능성을 제기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니콜이 지난 10월 DSP 측과 재계약하지 않은 데 대해 "(미국이) 카라를 통해 일본과 한국을 직접적인 영향권 안에 두고 다른 아시아 국가에도 영향을 미치려고 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게시물 때문에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국내 3대 포털에는 '니콜'의 연관 검색어로 'CIA'가 제시된다. 게시물의 황당한 내용에도 불구, 수많은 누리꾼들이 호기심에 검색해본 것으로 보인다.

최근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니콜 CIA설' 캡쳐 화면. © News1

그러나 해당 게시물은 카라 팬사이트 중 한 곳에 올라온 한 회원의 자작글이다. 닉네임 '가**'를 사용하는 회원은 지난달 28일 카라 팬사이트 한 곳에 위 글을 게재했다.

이어 지난 2일 오전 1시30분께 다른 게시물을 통해 이러한 가짜 기사를 작성한 이유를 밝혔다.

그는 니콜에 대한 추측성 언론 보도에 불만을 표출하며 "기사로서의 최소한의 것도 없는 그런 기사를 보면서 차라리 내가 잘 쓸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결국 여기에 니콜 CIA설을 다룬 가짜 기사를 올렸다"고 말했다.

'니콜 CIA 요원' 가짜 기사가 작성된 28일은 니콜이 카라 탈퇴 후 일본에서 빵집을 운영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일본과 국내 주요 매체를 통해 보도된 날이다.

국내 주요 인터넷 커뮤니티와 페이스북 등에서 니콜과 CIA의 관계를 둘러싸고 벌어진 폭발적인 관심은 결국 한 누리꾼이 만들어낸 '소설'에서 비롯된 해프닝이었다.

moniou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