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멘탈헬스 인성교육협회' 출범

김나옥 초대 협회장 "교육문제, 답은 '뇌활용'에 있다"

[편집자주]


한국형 인성교육을 강조하는 '청소년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청인협)'가 24일 오전 서울대학교에서 창립식을 가졌다.

김나옥 청인협 초대 협회장은 "한국이 당면한 교육문제를 해결하려면 근본으로 돌아가기 위한 교육철학과 체험적 인성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그 답은 무한한 창의성과 인성회복을 가져올 수 있는 '뇌활용'에 있다"고 말했다.

'청소년 인성, 뇌 안에 답이 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청인협은 △홍익인간 철학이 있는 인성교육 △두뇌 창의성을 높이는 창의교육 △21세기 뇌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등 3대 키워드를 내놨다.

창립식에 이어 전세일 차의대 통합의대학대학원장과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국제뇌교육협회장)이 각각 '청소년 멘탈헬스의 열쇠, 뇌'와 '21세기 뇌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뇌교육을 이용한 청소년인성교육 성공사례도 소개됐다.

이 협회는 브레인트레이너협회, 홍익교원연합 등 50여개 민간단체와 한국뇌과학연구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등 비영리 국제단체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 강은희 새누리당 국회의원, 이현청 한양대 석좌교수, 이상수 전 노동부장관 및 교육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후원은 YTN사이언스와 한국정책방송이 맡았다.

smith@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