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법 대표 발의한 신의진 의원에 비난 봇물


                                    

[편집자주]

신의진 새누리당 의원 © News1 송원영 기자

게임을 마약, 알코올, 도박 등과 더불어 '4대 중독'으로 규정하는 '중독예방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안'(이하 중독법)이 누리꾼들의 큰 반발에 부닥쳤다. 게임중독법을 대표 발의한 신의진 새누리당 의원(49)에 대한 비난도 거세다.

신 의원은 지난 4월30일 새누리당 동료 의원 13명과 함께 중독법을 발의했다. 발의 법안은 '중독' 물질 및 행위에 게임을 포함하도록 했다. 신 의원의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게임은 마약, 알코올, 도박과 함께 보건복지부의 관리를 받게 된다.

중독법의 내용이 알려지자 대표 발의자인 신 의원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누리꾼들은 "정신과 의사 출신이 정신 질환에 걸려서 게임 잡겠다고 좀비처럼 달려드는구나", "정신과 의사면… 중독 치료 목적으로 돈 더 벌려는 수작 아니야?", "권위 있는 의사 출신이라더니 앞뒤 안 보이는가보네", "중독법 발의한 신의진 의원 제정신인지 궁금하다", "신의진 의원, 2013 지스타 가서 싹싹 빌어라", "현직 게임 개발자입니다. 신 의원 덕분에 저는 곧 마약 제조자가 되겠네요" 등 신 의원을 향한 원성이 쏟아졌다.

한편 신 의원은 연세대학교 정신과학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국회의원이 되기 전까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연구강사 겸 부교수, 세브란스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의사로 재직했다.

교육과 의료활동 이외에도 방송 및 저술에도 활발히 참여했다. 특히 '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 등 여러 저서를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했다. 지난 2011년 '도가니 사건'으로 알려진 광주인화학교 성폭행 사건 피해자들을 치료하기도 했다.

이후 2012년 제19대 총선에서 새누리당의 비례대표 7번으로 당선되며 국회의원이 됐다.

moniou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