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선 한풀이 그만"…댓글 공세 차단 주력(종합)

"국회가 할 일이나 제대로"…민생국감 강조

[편집자주]

새누리당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회의원이 국가보안법 위반이나 내란음모죄 등으로 구속기소된 경우, 국회의원 수당을 정지하고 자료제출권을 박탈하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을 여야 공동발의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2013.10.20/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중반전에 접어든 국정감사 곳곳에서 돌발 쟁점들이 떠오른 가운데 새누리당은 민주당 등 야당의 공세를 차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민주당은 검찰이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 특별수사팀 팀장인 윤석열 여주지청장을 수사팀에서 배제하자 이를 '윤석열 찍어내기'로 규정하고 대여(對與) 공세 수위를 끌어 올리고 있다.

여기에 이번 국정감사에서 불거진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 개입 의혹까지 맞물리면서 국정감사 중반전이 '댓글 논란'으로 재차 빨려 들어가는 모습이다.

새누리당은 민주당의 이 같은 공세를 '대선 패배 한풀이'와 '대선 불복 움직임'으로 보고, '민생'을 앞세우며 논란 확산을 적극 차단하고 나섰다.

윤상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민주당은 현재 대선 의혹 꾸며내기와 4대강 사업 의혹 부풀리기, 기초연금 딴지 걸기에 집중하고 있다"며 "야당은 아직도 일방적인 주장과 정치 공세에 치중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태흠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역시 이날 현안브리핑을 통해 "민주당은 비행청소년처럼 툭하면 집을 나간다"면서 "국회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이 국회를 걱정할 판이다. 제발 부모님의 심정으로 걱정하며 기다리고 있는 국민을 먼저 생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민주당 등 야당이 제기하고 있는 의혹에 대해서도 적극 반박에 나섰다.

윤 수석은 국정원 댓글 사건 특별수사팀의 국정원 직원 체포와 공소장 변경 신청에 대해 "불법 체포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법적 효력이 없다"고 규정했다.

윤 수석은 "검찰이 공소장 변경 신청 취소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안다"면서 "불법으로 취득한 증거기 때문에 효력을 인정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정원 심리전단 직원들이 지난해 대선 당시 트위터에 5만 5689회에 걸쳐 특정 정당을 지지·반대하는 글을 올렸다는 공소장 변경 신청 내용에 대해서도 "체포된 2명에게서 확인한 것이 2234건이고, 나머지 5만여건에 대해선 추정일 뿐이지 직접 증거로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법적인 의미에서 직접 증거라고 할지라도, 불법 체포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법적 효력은 없다"고 반박했다.

새누리당은 또한 국방부가 조사 중인 사이버사령부의 대선 개입 댓글 의혹도 정치성향에 따른 일부 요원의 개인적 활동으로 판단을 내리고 야당의 공세에 선을 긋고 있다.

윤 수석은 "여러 통로로 확인했는데, 개인적인 일"이라며 "22일 국방부의 수사 결과 발표에서 정확한 내용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흠 원내대변인도 "전국에 있는 공무원을 조사하면 개인적으로 정치 성향의 글을 인터넷에 올린 사람이 한 둘이겠나"며 "사이버사령부의 조직적인 활동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ydkim@news1.kr

많이 본 뉴스

  1. 미국 공연 때 콘돔 뿌린 비비 "야하고 다정한 게 중요"
  2. "연예인 뺨치는 미모"…3명 연쇄살인 '엄여인' 얼굴 공개
  3. "이게 진짜 삼겹살…기본 갖추길" 정육점 자영업자 일침
  4. 학교서 킥보드 타다 넘어진 여대생…"얼굴 피범벅, 부상 심각"
  5. "일부러 땀 낸다"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불티'
  6. 카페 차린 아이돌 노을 "비수기 월 4000, 성수기엔 더 번다"